연구사업보고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직자 세분화 유형개발 연구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직자 세분화 유형개발 연구
목차
- 목 차 -
요약
제1장 연구개요
1. 서 론
2. 연구 목적
3. 연구의 방법과 구성
제2장 고용지원센터와 워크넷의 역할과 취업지원
1. 고용지원센터 역할 및 기능
2. 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
3. 워크넷의 개요
제3장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직자 세분화 선행연구
1. 세분화의 개념과 공공 고용서비스의 세분화
2. 세분화의 필요성
3. 세분화 활용사례
4. 현행 고용지원센터 구직자 분류 유형
제4장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직자 세분화 유형 틀 개발
1.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직자 세분화 틀
2.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직자 세분화 변수
제5장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직자 세분화 분석 결과
1.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직자 기초분석
2.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직자 세분화 분석
3.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직자 군집분석
제6장 결론
1. 요약 및 활용방안
2. 구직자 세분화 활용 정책방안
참고문헌
요약
지속적인 고용률의 하락과 함께 고용의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공공구직서비스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오프라인에서 고용지원센터가 그리고 온라인에서는 워크넷이 공공구직서비스의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 고용지원센터는 다양한 구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진국에 비하여 이용 구직자들의 취업률이 낮게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구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공공구직서비스의 선진화를 이룰필요가 있으며, 워크넷의 경우에도 다른 민간 직업소개 사이트에 비하여 이용률이 낮은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공구직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들에 대한 제시가 절실한시기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한 첫 번째 과정으로 구직자 만족도의 향상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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