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사업보고서
고용지원센터 이용 구인기업의 재이용 촉진을 위한 구인서비스 향상 방안
고용지원센터 이용 구인기업의 재이용 촉진을 위한 구인서비스 향상 방안
목차
차 례
Ⅰ. 연구개요
1. 필요성 및 목적1
2. 연구절차 및 방법5
Ⅱ. 이론적 배경 고찰
1. 구인서비스 프로세스의 중요도 및 만족도 비교7
2. 고객관계관리16
Ⅲ. 고용지원센터 구인서비스 실태 분석
1. 조사개요34
2. 고용지원센터 구인서비스 이용실태38
3. 구인업체 구인서비스 의식조사 결과44
Ⅳ. 구인서비스 고객 이용가치 및 CRM 분석
1.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52
2. 구인서비스의 고객이용가치,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 영향 분석63
3. 구인서비스 고객이용가치 지수 산출74
4. 구인서비스의 CRM활동이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79
5. 소결81
Ⅴ. 고용지원센터 재이용 촉진을 위한 구인서비스 향상 방안
ⅴ. 고용지원센터 재이용 촉진을 위한 구인서비스 향상 방안84
Ⅵ. 결 론
Ⅵ . 결론87
[참고문헌] 89
Ⅰ. 연구개요
1. 필요성 및 목적1
2. 연구절차 및 방법5
Ⅱ. 이론적 배경 고찰
1. 구인서비스 프로세스의 중요도 및 만족도 비교7
2. 고객관계관리16
Ⅲ. 고용지원센터 구인서비스 실태 분석
1. 조사개요34
2. 고용지원센터 구인서비스 이용실태38
3. 구인업체 구인서비스 의식조사 결과44
Ⅳ. 구인서비스 고객 이용가치 및 CRM 분석
1.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52
2. 구인서비스의 고객이용가치,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 영향 분석63
3. 구인서비스 고객이용가치 지수 산출74
4. 구인서비스의 CRM활동이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79
5. 소결81
Ⅴ. 고용지원센터 재이용 촉진을 위한 구인서비스 향상 방안
ⅴ. 고용지원센터 재이용 촉진을 위한 구인서비스 향상 방안84
Ⅵ. 결 론
Ⅵ . 결론87
[참고문헌] 89
요약
선진국의 사례를 살펴보면, 영국의 경우 Jobcenter plus에서 고용주에게 얼마나 빠르고 효과적으로 채용 요구사항들이 만족되는지에 대한 측정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측정요소로는 Resolution(빈자리 충족여부), Responsiveness(필요한 기간내에 공석이 채워졌는지 여부) 등이 고려된다(정인수ㆍ유길상,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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