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월간] 8월호 고용이슈, 2009년 제2권 3호

􀁻 공공 고용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절차 면에서 단지 행정규칙과 절차에 의거 추진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객에게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하는가와 같은 서비스지향성 등이 …

고용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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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월간] 8월호 고용이슈, 2009년 제2권 3호

[격월간] 8월호 고용이슈, 2009년 제2권 3호

저자
한국고용정보원
게시일
2009-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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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이슈 집중분석 취업지원도 이젠 서비스다 -대민접촉 업무 담당자의 직무여건과 서비스 상관관계 고용지원센터를 아시나요? -실업급여 주는 곳? 센터의 정체성 찾기 묘수를 찾아라 경기는 몸 풀지만 고용은 아직… -세계경기 회복 조짐 속 하반기 고용의 방향은 어디로 2.고용동향 고용동향 종합 고용보험 동향 구인,구직 동향 고용보험 피보험자 고용변동 분석 3.통계표 고용보험 동향 구인,구직 동향

요약

􀁻 공공 고용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절차 면에서 단지 행정규칙과 절차에 의거 추진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객에게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하는가와 같은 서비스지향성 등이 강조될 수 있음 􀁻 민간부문에서 발달되었으나 공공부문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 특히 장기간 직장을 잃는 것은 실직한 사람들에게는 커다란 충격적인 경험이기 때문에 이들에게 공공 고용서비스에서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와 같은 것에 초점을 맞출 때 서비 스와 특히 관련이 있음 􀁻 많은 국가들이 고용서비스기관에 대해서 “Unemployment Office"라는 부정적인식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으로서 􀁻 구인 및 구직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은 단지 실업급여를 받고 빈 일자리가 나올 때까지 기다린다는 서비스 개념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기 위해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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