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이슈
[e-고용이슈2008-4호-] 초등학생의 직업별 성 고정관념 양상 분석
[e-고용이슈2008-4호-] 초등학생의 직업별 성 고정관념 양상 분석
목차
1. 논의 배경
2. 직업별, 연령별, 지역별 성 고정관념 분석
3. 성, 연령, 지역 특성이 직업적 성 고정관념에 미치는 효과분석
4. 초등학생 진로교육을 위한 시사점
요약
ο 미국, 캐나다를 비롯한 세계 각국은 학교에서 일의 세계로의 이행(school-to-work)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학령기 초기부터 진로의식을 정립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ο 현재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미국, 캐나다, 일본, 호주 등에서는 초등학생 대상의 진로발달 과업을 설정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목표 및 내용 체계를 구성하고 있음.
ο 초등학교 시기의 진로발다 과업 중 하나인 '일과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는 향후 진로선택에 중효한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상되므로 초등학생들이 직업세계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진로지도 기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야 함.
저자의 다른 보고서
의 다른 보고서, 건
| 번호 | 구분 | 보고서명 | 게시일 | 저자 | 다운로드수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