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지원센터의 조직문화, 상담원 태도와 고객 만족도의 관계 분석

본 연구의 목적은 먼저 전국 고용지원센터의 기관별 조직문화와 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 담당 상담원 태도와의 관계에 대해 분석하고, 둘째 상담원의 조직에 대한 태도가 고…

고용이슈

0070_0

고용지원센터의 조직문화, 상담원 태도와 고객 만족도의 관계 분석

고용지원센터의 조직문화, 상담원 태도와 고객 만족도의 관계 분석

저자
김진희
게시일
2007-08-30
주제대상
고용서비스,공통
조회수
15099
다운로드
1014
바로보기
107
키워드

목차

고용지원센터의 조직문화, 상담원 태도와 고객 만족도의 관계 분석
제7호, 2007.08.30, 김진희


목차

1. 연구의 목적
2. 연구모형
3. 자료의 수집
4. 실증분석
5. 결론 및 시사점


요약

본 연구의 목적은 먼저 전국 고용지원센터의 기관별 조직문화와 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 담당 상담원 태도와의 관계에 대해 분석하고, 둘째 상담원의 조직에 대한 태도가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를 확인하는데 있음.
분석결과 고용지원센터의 문화가 혁신적일수록 고용지원센터 상담원의 제도 내재화가 높고, 자신의 센터에 대해 갖는 정서적 애착과 자긍심이 높으며, 고용지원센터를 찾는 구직자에게 더 높은 서비스 전문성과 효과성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구직자들의 서비스 효과성에 대한 만족도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음. 그러나 친절성, 개방성과 같은 고객지향성에는 유의한 효과를 보이지 않아 고용지원서비스의 고객지향성에 대한 재정의, 고용지원서비스의 고객지향성 향상과 관련한 연구와 개선 방안(예: 고객관계관리, 고용서비스 품질지수의 개발과 활용 등)에 대한 연구와 논의가 후속되어야 할 것임.

저자의 다른 보고서

의 다른 보고서,
검색조건 입력
게시판명 목록이며 번호, 구분, 보고서명, 게시일, 저자,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번호 구분 보고서명 게시일 저자 다운로드수 첨부파일

연관 보고서

의 연관 보고서,
검색조건 입력
게시판명 목록이며 번호, 구분, 보고서명, 게시일, 저자,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번호 구분 보고서명 게시일 저자 다운로드수 첨부파일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