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ㆍ구직자간 고용서비스 만족성향 비교분석

본고의 목적은 2006년도 고용지원센터의 구직자 및 구인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활용하여 구인 및 구직자간의 고용서비스 만족성향을 비교 분석, 고용서비스 …

고용이슈

0050_0

구인ㆍ구직자간 고용서비스 만족성향 비교분석

구인ㆍ구직자간 고용서비스 만족성향 비교분석

저자
오성욱
게시일
2007-06-14
주제대상
고용서비스,공통
조회수
14522
다운로드
903
바로보기
104
키워드

목차

구인ㆍ구직자간 고용서비스 만족성향 비교분석
제5호, 2007.06.14, 오성욱


목차

1. 필요성 및 목적 
2. 선행연구 검토 
3. 조사설계 
4. 분석결과 
5. 결론


요약

본고의 목적은 2006년도 고용지원센터의 구직자 및 구인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활용하여 구인 및 구직자간의 고용서비스 만족성향을 비교 분석, 고용서비스 제공방향을 탐색코자하는데 있음. 분석결과를 살펴보면, 구인자의 경우 고용서비스 만족이 인력채용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음을 확인하였으나 구직자의 경우 고용서비스 만족이 취업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는지 확인되지 않음. 따라서, 구인업체의 경우는 결원발생시 고용지원센터를 통해 채용하게 되면 재구인할 가능성이 높음을 시사, 향후 구인업체의 인력채용 지원을 위한 고용서비스의 확대ㆍ강화할 필요가 있으며 구직자의 경우는 취업에 미치는 영향요인 규명을 위한 추가적인 연구ㆍ검토가 필요함. 만족한 구인업체는 인력채용을 위해 고용서비스기관을 보다 많이 이용하게 되고 실직자는 취업을 위해서 고용서비스기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보다 많이 이용 하는 등 고용서비스품질에 대한 관심과 적용을 강화할 필요가 있음.

저자의 다른 보고서

의 다른 보고서,
검색조건 입력
게시판명 목록이며 번호, 구분, 보고서명, 게시일, 저자,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번호 구분 보고서명 게시일 저자 다운로드수 첨부파일

연관 보고서

의 연관 보고서,
검색조건 입력
게시판명 목록이며 번호, 구분, 보고서명, 게시일, 저자,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번호 구분 보고서명 게시일 저자 다운로드수 첨부파일

Loading...